꼬물꼬물 아기 놀이
5개월 놀이-에듀 테이블 활용하기
놀이 방법
생후 5개월. 이 시기에 활용할 수 있는 에듀 테이블 활용법은 아기가 누워서 할 수 있도록 에듀 테이블을 세팅해주는 것.
선물 받은 에듀 테이블은 각도와 높이를 조절해 아기들의 발달 수준에 맞게 활용할 수 있었고, 우리 아기들은 누워서 주로 노는 시기이기에 누워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아기체육관과 같은 방식이지만, 조작할 수 있는 것들은 훨씬 더 다양했다.
한글, 영어, 숫자부터 동물소리, 동요, 피아노 건반 소리까지 들을 수 있고 동물, 도형, 사물 등 다양한 것들의 이름과 생김새도 알 수 있는!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기기의 축소판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사실 누를 때 전자음과 함께 빛이 나서 아기들이 그 빛에 순간 집중을 하기도 하는데 이 부분은 장점과 단점이 있는 같다.
아기들이 잡아당기고 누르고, 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소근육 발달을 도모할 수 있지만, 너무 자극적인 빛은 필요하지 않은 것 같다. 이에 나는 전원은 켜지 않고 아기가 조작할 수 있도록 에듀 테이블을 활용할 때가 더 많다.
· 업데이트 날짜: 2022.06.02
· 해당 글은 유아교육 전문가이자 현직 교사 출신 브런치 작가 '별리'의 작품으로 최신 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 원문보기: https://brunch.co.kr/@byullee/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