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물꼬물 아기 놀이
0개월 놀이 - 베이비 마사지해주기
베이비 마사지를 통해 아기를 따뜻하게 만져주는 것은 애착형성을 도울뿐더러 아기가 느낄 수 있는 불안함을 감소시켜 기분 좋음이란 긍정적인 감정을 선사한다.
놀이방법
베이비 마사지를 하는 방법은 쉽게 찾아볼 수 있으나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건 아니며 기본적으로 아기의 몸을 부드럽게 만져주는 것이 다였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마사지를 아주 약하게 아기에게 행하면 되는 것이다.
성인에게 행하는 마사지와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지속적인 말 걸기!
아기의 발을 마사지해줄 때 발가락, 발등, 발바닥을 고루 만져주면서 "아기야 엄마가 발 만져줄게. 조물조물. 아이 시원하다"라고 해준다.
아기는 이해하지 못할 테지만 엄마의 목소리에 안정감을 느끼며 마사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베이비 마사지를 할 땐 성인의 손 전체를 다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아직 아기의 몸이 작기 때문에 신체부위에 따라 손가락만을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발바닥이나 손바닥은 엄지손가락으로 살살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가능하다. 여기에 보습제를 사용한다면 아기는 엄마, 아빠의 사랑뿐 아니라 촉촉한 피부까지 덤으로 선물 받을 것이고!
· 업데이트 날짜: 2022.05.25
· 해당 글은 유아교육 전문가이자 현직 교사 출신의 브런치 작가인 '별리'의 작품으로 최신 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 원문보기: https://brunch.co.kr/@byullee/80